2016년 12월 13일 화요일

Future's my job?

저는 오늘 직업 소개하기에서 "경찰" 이라는 직업을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평소 경찰은 힘없고 돈없는 시민들을 지키는 직업이라 알려져 있는데요,
저는 오늘 이러한 경찰의 이미지를 만들도록 도와준 분들에 대해서 소개해보려 합니다.


경찰이 되기 위해 필요한 덕목을 가르쳐주고 교육시키려면 일단 경찰행정학과에 들어가서 여러 형법, 무술, 범죄학개론, 경찰학개론 등 여러가지 교과목 등을 배워야합니다.
경찰행정학과는 각종 범죄 현상의 원인과 대책을 연구하며, 다양한 범죄이론을 해석하고 적용하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경찰행정학과에서 이러한 교육과정을 거치고 나온 학생들은 검찰수사관, 교도관, 사이버 수사요원, 소년 보호관 등의 직업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이 직업들에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경비지도사, 경호지도사, 신변보호사, 인명구조사, 화약류 관리 기술사 등이 있습니다.
경찰행정학과의 졸업생 대부분은 경찰관으로 진출하는데 따라서 형사, 수사 등 경찰의 업무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평소 뉴스나 신문을 통해 경찰관에 대해 이해하려하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경찰 업무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일이므로 사람을 존중하고,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잘 도와주는 책임감, 사명감, 봉사정신이 강한 학생에게 적합한 직업입니다.




직업이라는 것은 자신이 가장 관심있고 좋아하는 일을 해야 후회하지도 또 몇 번을 그만두지도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도 꼭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잘 찾아서 좋은 직업을 찾길 바랍니다.